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2025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총 6개 분야 28개 강좌 개설…문화·인문·직업·시민참여 아우르는 과정 - 온라인 강좌 도입으로 접근성 강화…8월 25일부터 선착순 신청 - 이승로 구청장 “배움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계기 되길”
  • 기사등록 2025-08-25 09:13:18
기사수정

서울 성북구가 8월 25일부터 문화·인문·직업능력 등 6개 분야 28개 강좌로 구성된 ‘2025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해 구민의 역량 강화와 재도약을 지원한다.

 

성북구청 전경.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오는 8월 25일부터 ‘2025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학습 기회를 통해 구민들이 관심 분야를 탐색하고 자기 역량을 확장해 제2의 인생 재도약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구에 따르면 이번 학습 과정은 총 6개 분야, 28개 강좌로 마련됐다. 문화예술, 인문교양, 직업능력, 성인진로, 시민참여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영역을 포함했다. 특히 일부 강좌는 온라인으로 운영해 학습 참여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만년필 풍경 드로잉 클래스, 청화 드로잉 도자 클래스, 작사 기본 과정 등 총 8개 강좌가 운영된다. 인문교양 분야에는 세계유산 계절별 추천여행지, 손안의 건강지도, 유물로 읽는 우리 역사 등 9개 과정이 개설돼 자기계발은 물론 여가와 지식 확장을 함께 충족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직업능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 강좌도 눈에 띈다. 경제방송 앵커가 직접 진행하는 ‘주식 인사이트’, 실버미술지도사 과정, 한자 지도사 과정 등 총 7개 강좌가 마련돼 실질적인 커리어 개발과 자격 취득을 지원한다.

 

또한 중장년층의 제2의 인생 설계를 돕기 위한 성인진로 탐색 프로젝트, 디지털 시대에 꼭 필요한 스마트폰 활용법 등 4개 과정도 포함됐다. 성북구는 이를 통해 중장년층의 사회참여와 자기 도전 기회를 넓히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성북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수강 신청은 8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성북통합예약포털 또는 성북구평생학습관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일정은 성북구청 누리집 성북통합예약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성북구평생학습관(☎ 02-2241-2420/2424)으로 하면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배움은 나를 성장시키는 동시에 지역사회를 풍요롭게 만든다”며 “이번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구민들에게 재도약의 계기이자, 배움을 이웃과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8-25 09:13:18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2회 [필름×젠더] 단편영화 제작지원 시상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유진로봇, Indoor용 3D 스캐닝 라이다 센서 ‘YRL3 시리즈’ 출시
  •  기사 이미지 GS리테일-핸드픽트컬렉션즈, 언택트 호텔 개발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최신뉴스더보기
사이드 기본 배너 02 - 문화체육관광부
사이드 기본 배너 01 - 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