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돈암2동 주민자치회, 고양 행신2동과 교류 워크숍 - 우수 활동 사례 공유하며 주민자치 역량 강화 - 연꽃밭 가꾸기 현장 방문해 경험 나눠 - 현대 모터스튜디오 견학 통해 미래과학 학습
  • 기사등록 2025-08-25 09:22:25
기사수정

서울 성북구 돈암2동 주민자치회가 21일 경기 고양시 행신2동을 방문해 주민자치 우수 사례를 배우고 교류하는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성북구 돈암2동 주민자치회, 고양 행신2동과 교류 워크숍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돈암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1일 고양시 행신2동 주민자치회를 찾아 지역 간 교류를 통한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성공적인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다양한 활동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돈암2동 주민자치위원과 일반 주민 35명을 비롯해 행신2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양 지역 주민자치회는 각종 자치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향후 주민자치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행신2동 주민자치회가 추진 중인 ‘연꽃밭 가꾸기’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사업의 성과와 어려움을 전해 들으며 현장에서의 경험을 공유했다. 이를 통해 도시 환경 개선과 주민 참여 확대를 동시에 실현하는 주민자치 모델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 오후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방문해 미래 과학기술과 자동차 산업을 주제로 한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전문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자동차 생산 과정과 첨단 기술의 적용 사례를 살펴보며 과학기술이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서경동 돈암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치위원 간 결속을 다지고 타 지역의 성공 사례를 배울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배운 점들을 돈암2동의 주민자치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유윤희 돈암2동장은 “자치위원의 역할을 되새기고 주민자치회의 실질적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의제를 발굴해 주민자치 활동이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8-25 09:22:25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2회 [필름×젠더] 단편영화 제작지원 시상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유진로봇, Indoor용 3D 스캐닝 라이다 센서 ‘YRL3 시리즈’ 출시
  •  기사 이미지 GS리테일-핸드픽트컬렉션즈, 언택트 호텔 개발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최신뉴스더보기
사이드 기본 배너 02 - 문화체육관광부
사이드 기본 배너 01 - 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